라인웍스, 아산국제의학심포지엄 참가

 

라인웍스는 지난 6월 15일 서울아산병원에서 주최하는 2018년 아산국제의학심포지엄(AIMS)에 참가하여 “의료 데이터 탐색 엔진”을 주제로 발표하였습니다.

 

2018년 아산국제의학심포지엄은 “Future Medicine in Digital Healthcare Innovation”을 주제로 최첨단 과학기술과 의료의 융복합을 통해 더 효율적이고 우수한 의료서비스에 대한 논의의 장이었습니다. 라인웍스는 루닛, Vuno, 휴레이지포지티브, 메디픽셀 등이 발표를 진행했던 Digital Technology 세션에서 마지막 순서인 다섯번 째로 발표를 하였습니다.

EHR 데이터 탐색 엔진(Data Exploring Engine for Electronic Health Records)을 주제로 발표한 라인웍스 조용현 대표는 헬스케어 데이터 서비스를 만들기 위해 꼭 필요한 것들에 대해서 이야기하며 발표를 시작했습니다.

 

 

조용현 대표는 “EHR 이나 의료명세서 같은 빅데이터에서 헬스케어 데이터 서비스, 의료 인공지능을 만들기 위해서는 꼭 필요한 것 들이 있다.” 면서 “원하는 데이터를 탐색하면서 정확하고 쉽게 추출, 변형, 정제, 질의, 학습 할 수 있는 데이터 엔진이 먼저 필요하다” 라고 했습니다. 그러면서, “직관적으로 시각화된 데이터를 눈으로 보고, 탐색하는 과정에서 전체 데이터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게 된다. 이런 분석 과정을 빠르고 쉽게 반복할 수 있어야 더 좋은 서비스가 만들어진다.”고 했습니다. 이어서, 서울아산병원 EHR 데이터를 활용한 환자 별 의료이용 행태 시계열 분석(Sequential Medical Events in EHR) 과 데이터 서비스 사례를 소개하며 발표를 마쳤습니다.

라인웍스는 이 날 발표했던 내용을 바탕으로 하는 한국형 정밀의료 서비스 ‘닥터앤서'(Dr. Answer)의 개발에 서울아산병원과 공동 참여 중입니다. 국내 정밀의료의 수준을 올리고, 환자 개개인의 의료 서비스 질 향상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서비스를 만들고자 노력하겠습니다.

No comments yet.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