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Hospital Fair 2019 참가 후기

라인웍스는 지난 달 코엑스에서 열린 K-Hospital Fair 2019(국제병원의료산업박람회)에 참가했습니다.

이번 박람회에는 의료 인공지능 특별전이 함께 개최되었는데요. 의료 인공지능 특별전은 한국형 AI정밀의료 서비스 ‘닥터앤서(Dr.Answer)’를 홍보하는 자리로, 라인웍스는 심혈관질환 환자 관리 의료 인공지능 MDwalks EXI(Extensible Intelligence)를 소개했습니다.

올 해 박람회에서는 지난 해 보다 발전한 MDwalks EXI의 새로운 모습을 방문객들에게 선보일 수 있었습니다. 

지난 해에는 “입원 환자가 퇴원 후 30일 이내에 다시 입원할 확률”을 예측하는 인공지능을 소개했습니다. 의료진에 유용한 정보를 줄 수 있었지만, 모니터링 하는 환자의 범위가 넓어 실제 진료 현장에 적용이 어려운 단점이 있었습니다.

올 해 전시에는 심혈관 질환 환자 관리에 초점을 맞춘 새로운 MDwalks EXI를 선보였습니다. 

MDwalks EXI는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고위험군 심혈관 환자의 재시술 Risk Score”를 예측해 의료진에 제공합니다. 의료진은 인공지능이 제시하는 Risk Score를 활용해 환자의 진단과 예후관리에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또, 환자 의무기록 중 중요한 이벤트를 골라 시계열로 표시해 치료경로 전체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게 됩니다. 기존의 병원정보시스템(HIS; Hospital Information System)이 데이터의 중요도를 고려하지 않았던 것과 비교해, MDwalks EXI는 의료진이 환자의 중요한 정보를 먼저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K-Hospital Fair는 보건의료산업에 종사하시는 다양한 분들을 직접 뵙고 서비스에 대한 생생한 의견을 청취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이번 전시를 진행하면서 방문해주신 분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느꼈습니다. 작년에 이어 올해 다시 라인웍스 부스를 방문해 다양한 질문, 관심과 격려의 이야기를 많이 해주셨습니다. 더 가치있고 정확한, 의료 현장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저희는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No comments yet.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